[ 2020년 06월 09일 업데이트 ] 등급표가 변경 되었습니다. - 온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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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 06월 09일 업데이트 ] 등급표가 변경 되었습니다.
      • 작성자온채널(73176000@daum.net)
      • 조회수45834
      • 작성일2016-06-08


      #2020년 06월 09일 업데이트 소식


      공급사별 등급이 변경 되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점수는 총 5.00점 만점 이며, 표기는 4.34/5점 으로 표기 됩니다.

      3. 매월 1일이 점수가 업데이트 됩니다.

      4. 채점기준은 배송지수/답변율/반품지수/선호도로 점수가 매겨지며, 각점수의 평균으로 공급사 점수가 매겨 집니다.

      5. 배송지수

         1) 배송일자, 취소일자에 관련되어 점수가 매겨 집니다.

         2) 배송일자가 입금확인일로 부터 1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3) 취소일자는 입금확인일자 또는 배송일자로 부터 2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6. 답변율

         1) 요청문의가 발생했을시 최초의 답변이 1일을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7. 반품지수

         1) 반품지수는 발생률이 적기 때문에 공급사가 3개월 동안 처리한 사항에 대한 점수 입니다.

         2) 반품지수는 반품신청이 발생한 일로부터 7일이 지날경우 차등 차감 됩니다.

      8. 선호도

         1) 선호도는 전월기준 입점한 상품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점수가 매겨 집니다.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좀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덧글(48)

      • 이재균 2016-06-08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응답률 및 반품처리가 늦은 업체들은 좀 분발하셔야겠어요 ^^;;
      • 황동철 2016-06-08
        고맙습니다.
      • 김철훈 2016-06-08
        좋은제도입니다...하나 아쉬운게잇다면,,
        데이터 업데이트는 매월초에 변경되며, 전월 활동지수를 기준으로 등급이 산출됩니다.
        위,,산출 규정도 좋은데..판매자도 거래후 업체평가를 햇으면 더 좋겟네요 확실하고,,
        머,,1.2.3.4.5 예를 들어 이렇게라도,,^^;; 업체분들이 싫어하실라나요
        근데..저도 하다보니,,너무 막무가내업체분들도 잇길래,,요,,한소리 해봅니다 ^^
      • (주)대통유통 2016-06-08
        좋은제도이긴한데
        신생 입점기업의 경우 몇개월
        유예를 둬서 표시를 해주시면 어떨까 싶네요.

        입점하자마자 3등급이 되어 버리니 좀 그렇네요
      • 정은정 2016-06-08
        저는 빨리 해드리는 편인데.... 당일발송하는뎅...^^
      • 윤광수 2016-06-08
        CH1420190 옷장정리 트레이/리빙박스/공간박스/틈새수납장/수납정리함/수납박스/정리함/옷정리함/수납바구니/수납함/옷정리트레이
        안녕하세요.위의 제품 임시품절인데 대략 언제 판매재개가 될지 알수 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김조에 2016-06-08
        이 한과에 몇개가 들었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조에 2016-06-08
        빠른 승인 부탁 드립니다.
      • 김조에 2016-06-08
        CH1532835, CH1532374 친환경 인증정보와 인증기관,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판패가 가능하다고 판패 불파 판정을 받았습니다.
        친환경 인증정보와 인증기관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 양섭규 2016-06-08
        덧붙여 공급사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 이옥희 2016-06-08
        판매자가 평가에 참여할수있으면 좋겠어요..
        공급자 답변만 마냥 기다리고있어야하니 답답합니다.
      • 이은정 2016-06-08
        최소한의 판매자 평가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랑 처리 느린곳 너무 힘들어요 ㅠㅠ
      • 임상훈 2016-06-08
        굿굿 좋은 발전입니다
      • 박승희 2016-06-08
        점수를 별도로 표시 되어있으면 좋을듯 배송지수/답변율/반품지수/선호도 이항목이 별도로 점수배점이 되어있고 종합점수가 있으면 반송때문에 속타는걸 줄일수있을듯 합니다...공급사를 병행하다보니..반품이 늦게 처리되는건 단순히 공급사 시스템문제인데 판매자가 그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될것 같아서요.
      • 이도연 2016-06-08
        수고하십니다 별점의 표시가 주요한것보다는 개선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아무리 위탁이자만 만약 배송하시는곳에서 배송불량등 문제가 생기면 그 피해는 셀러가 입으니 이번에도 배송상태가 엉망이라서 글을 올려지만 답변이 없으니 거래을 해야 하나 믿기가 어렵습니다. 온채널의 이미지도 안좋아지겟지요 걱정입니다. 도매하시는분들은 불만많으면 거래하지마 하시겠지만 고객의 불만이 저희에게 피해가 직접오시니 온채널에서는 이런 문제의 개선이 시급할 것 가타아요 감사합니다.
      • 박성우 2016-06-08
        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할듯 합니다. 깡패같은 업체는 퇴출처리가 답일듯합니다.
      • 현혜미 2016-06-08
        CH1391916 해당 상품 포장시 테이핑자국 때문에 공급사 측(펀타스틱)에서는 처리가 어렵다고 하여 사비로 새로 보내드립니다. 이런 경우가 종종 있어 CS처리가 중요한 판매자로서는 방치할 수 없는 일이라 손해를 봅니다. 판매자가 직접 평가할 수 있는 제도도 생겼으면 합니다.
      • ds이노베이션 2016-06-08
        목요일에 주문들어온건데 화요일에도 아무런 답도 없고 액션도 없더니만...
        4일동안 배송도 안보내는 업체는 퇴출시켜야 합니다.
        특히, 김 취급하는 업체..
        아주 난리도 아니었네요..


        해당업체
        2020-11-26 15:08:46
        CH1198792
        광천별맛 재래식탁김 1BOX(15g X 12봉지)

        === 고객이 문의글에 게시한 글 ===

        뭐 이런 곳이 다있어요?
        계속 배송 지연시키더니 한마디 말도 없이 취소완료라고요?
        뭐하자는 겁니까?
        당신들은 취소하면 그만일지 모르지만
        그로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는 배상하세요.
        당신들 제품이 아닌 다른 제품으로 구매했으면 유지되었을
        5만원 이상 할인혜택 6천원과 카드사 할인혜택 1만원 까지 모두 보상하던지
        취소없이 물건을 그냥 보내던지 하세요.
        ======================================================================
      • 임상훈 2016-06-08

        정상적으로 대응해주시는 공급사분들 제품은
        한개라도 더 팔아드릴려고 노력합니다
        그만큼 관리에 들어가는 노동력이 녹아있으니
        셀러 입장에서 그저 감사합니다

        배송지연, 재고관리 기본도 안되는 업체는
        여러 셀러들, 더불어 온채널 직원분들 힘들게 하지마시고

        다른곳으로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백윤숙 2016-06-08
        배송지연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문제를 발생시키는 공급자 업체를 판매자도 직접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정말 늦어지면 늦어진다는 말이나 공지라도 해줬으면 좋겠네요!
        정말 한가운데서 난감하고 답답합니다... 그런 업체가 우수상품관에 올라와 있는 것도 말이 안돼잖아요?
      • 이은영 2016-06-08
        태만해서 메세지에 무응으로 일관하고 배송지연에 송장입력도 늦고 반품.환불 버팅기는 공급사가 온채널에 너무 많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온채널 판매자 고려하고 싶을 정도고요.
        온채널이 유독 다른 도매사이트보다 공급사업체 관리가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 김선정 2016-06-08
        위에 분처럼 배송 지연은 물론 업체 측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재고 미확인으로 인한 품절 취소/반품/환불 버팅기는 공급사가 너무 많습니다. 주문 후 아무런 조치가 없어 판매자가 직접 여쭤봐야지만 그제서야 상황 대답해 주는 공급사는 물론 협의하는 도중에 생기는 공급사 측 태도 문제는 말도 아니고요.. 정말 판매자가 공급사 점수제에 참여하면 이런 문제가 덜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런 조치가 없으니 공급사 측에서도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아무렇게나 행동하는 거 같습니다. 몇몇 공급사 측들은 온채널 이용하는 판매자와 같이 다른 곳에서는 같은 판매자이기에 이러면 안 되는 부분을 잘 아시고 한마디 한마디 조심스럽게 서로 정중하게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마인드의 다른 공급사 측들은 중간 매체가 없으면 안 된다는 점 잘 인지하시고 판매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문제가 있는 공급사 측들이 도매업체의 중간 매체를 통하지 않고 소비자와 1:1로 직접 거래시 이런식으로 대응하면 진짜 욕먹습니다.
      • 이은영 2016-06-08
        < 일부 공급사의 악의적인 공급가 인상 관련 >

        요청내용 : 안녕하세요. 위탁 판매자가 상품등록만 하고 품절이나 가격단가 조정등 관리가 잘 안된다는걸 악용하고 우선, 등록만 해 놓고 중간에 공급단가 인상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판매되서 가격보면 모두 인상된 가격이라 헛장사고요.
        상품등록후 일정기간 가격인상 못하게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등록하고 얼마 안되서 가격인상 요소가 어느 한정된 기간이 아니라 갑자기 생기는 케이스가 이렇게 많을수 있을까요?

        온채널에서 공급사 케어가 잘 안되는데다가 공급가 인상 알람설정은 끝도 없이 오고 뭔가 조치가 필요합니다.

        상품등록후 6개월 등 일정기간 악의적인 공급가 인상은 제한하셔야 합니다. 제안 드려요.
      • 김신영 2016-06-08
        공급사들 너무 불친절합니다. 문의를 해도 답변을 잘 달아주질 않아요. 답답해서 관리자측에 문의를 넣으면 그제야 마지못해서 답변을 답니다. 자세한 설명도 아닌 한마디 정도... 품절이라던지 일이 생길 때 중간자 입장에서 참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 판매자들도 공급업체의 평점을 매길 수 있는 페이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김동국 2016-06-08
        메기신 등급과 상관없는 것 같아요
        이렇게 임의로 하지 마시고 판매자가 공급사에 대한 후기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함이 어떤지요??
      • 박형일 2016-06-08
        온채널은 공급사 입점시킬때 회사내부적으로 검토절차를 어떻게 하는지요?
        유난히 타사이트보다 공급사 연락이 굉장히 단절되있고, 메세지로만 의존하는 상태이니
        중간에 있는 셀러는 정말 골아픕니다.

        분기별로 불량공급사 판매중지 하시던지 퇴출하시던지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에 공급사로서 물건도 팔아봤지만, 정말 판매의지가 있는 업체는 어떻게든 빨리 해결해줄려고 노력합니다. 저도 그랬었습니다.

        그런데 온채널은 상당수가 불량업체가 많은것 같습니다.

        분명히 실무자들도 문제점을 알고 있을텐데 상당히 아쉽습니다.

        저역시 글써주신 셀러대표님들 하고 같은 생각으로 셀러도 평가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이은영 2016-06-08
        < 온채널에 건의합니다 >

        알고 계시는 것처럼 온채널 공급사가 유독 악성이 많아서 판매자 불만이 많은 편입니다.

        이 공급사는 상품등록 하지 말아야지 하고 일부는 상품등록 삭제도 하지만 새상품 업로드시 DB목록에 =공급사 이름= 이 확인되지 않다보니 이미지만 보고 또 업로드 하고 삭제하는 비효율적인 업무의 반복이 너무 많습니다.

        상품목록에 업체이름도 기재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 고재은 2016-06-08
        위탁판매사의 공급사 평가하기 제도 도입 찬성합니다!!!
      • 이혜진 2016-06-08
        특히 인테리어 소품 관련 업체는 발송지연, 하자있는 상품발송이 심한 것 같습니다. 판매 의욕이 없으시면서 왜 입점해 계시는지 알 수 없습니다. 평점보면 대충 업체에 대한 평가 나오지만 일부 송장만 빨리 올려놓고 품절관리, 발송관리 안되는 곳도 있어서 셀러가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GUOWEI 2016-06-08
        이업체는 원래 이렇게 답변 안 주시는 건가요?

        제품을 7.14 주문했는데 송장번호 안 와서 7.16 물어봤더니 제품이 없대요.
        주문자에게 알려 주셔야 기본이 아닌가요??

        (주)올랜즈 업체를 검색했더니 서비스 꽝이네요........
        온채널 쪽에 조치를 좀 하셔야 되는 거 아닌가요?
      • 김동국 2016-06-08
        온채널에 건의드립니다
        온채널에 등록한 공급사에서 정한 택배사의 업무처리 지연 등 으로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경우 공급사는 택배사업무지연 핑계로 반품비 부담책임이 없다는 갑질이 있습니다
        이경우 온전이 고객과의 문제는 판매사에서 부담해야하는바 판매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컴플레인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공급사에서 나몰라라 하니 판매사에서 손해봅니다
        공급사에서 약속한 기한내 출고지연은 공급사의 귀책사유인데도 택배사의 문제를 들어 반품비를 판매사에 전가시키는 이런 행위를 온채널의 직권으로 제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수연 2016-06-08
        공급사 전화번호 공개를 안하려면 메시지에 대한 회신은 빨라야 하는거 아닌가요? 하루에 한 번 답변 받기도 힘든건 기본에 물건을 오배송 했으면 교환 배송은 빨리 처리해주어야 하는데 배송일 약속도 안지키고 메시지 답도 없고. 고객한테 욕이란 욕은 판매사가 다 먹고.. 공급사 평가는 판매사가 해야 된다고 봅니다. 공급사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손해 보는 판매사가 한 둘이 아닌 것 같네요.
      • 이은영 2016-06-08
        온채널측은 공급사 관리를 좀 제대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세지 보내고 답변 없고 판매중인 상품인데 품절~ 이렇게 매너없는 답변이나 하고 양아치와 다를게 뭐가 있습니다.

        명광성푸드 이 업체도 너무 심각 합니다 ㅠㅠ
        너무 속을 썩여서 해당상품등 내리는 중입니다.

        서로 수익내자고 하는 파트너 입장에서 협업하는 기본 파트너쉽은 갖고 사업 합시다.
      • 이은영 2016-06-08
        https://gentleant.jejo.onch3.co.kr/
        명광성푸드에서 젠틀안트로 상호도 바꾸었네요.
        저는 상품을 내리는 중이지만 새로 판매해 보시려는 판매자님들 거래 유의 바랍니다.
      • 임상훈 2016-06-08
        배송지수 4.8이하는 거래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서은숙 2016-06-08
        가송장 뽑아 등록하고 배송지연되는 업체들 제발 퇴장시켜주세요...기본이 안되있는 사장님들 그냥 자기 일이나 하세요..열불나네요
      • 서은숙 2016-06-08
        여기는 공급사 신고제도도 없나요
      • 박순일 2016-06-08
        공급사 신고 제도 만들어야 합니다 깨진 그릇 보내서 교환해달라고 하는데 일주일째 가져가지도 받지도 못하고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는 손님한테 뭐라 말도 못하고 죄인입니다 늦어지면 왜 늦어지는지 말을해줘햐 하는데 알아보고 답변 준다고 온채널에서는 말하는데 답변 안오고 직접 네이버에서 공급사 전화 해서 물어보니까 이번호 어떻게 알고 연락 했냐고 대뜸 헐 네이버에 번호가 올라와있어서 했다니 아 그러시냐며 알아보겠다 하네요 알아보는데 일주일 테이포프 4.3도 아깝네요 저 점수 기준이 의심스럽네요 정말 다른 사장님들 테이포프 쓰지 마세요 담당자가 코로나 걸려서 회사가 안돌아간다고 하네요 그것도 이유라고 정말
      • 박기성 2016-06-08
        8월13(토) 오전 07시대 주문완료....8월 16(화) 출고 안되고 연락도 없어서 8월 17(수) 오전에 출고되냐고 메세지 남김.....답변오기를 8월 16(화) 순차발송으로 인해 품절되었고 어제 저녁 늦게까지 출고 작업하느라 연락 못했다고함. 그리고 고객에게 확인해서 색상변경 요청후 회신달라고 하네요. 색상변경 안되면 취소하겠다는건데....이런 대응으로 온채널에서 많은 셀러들 피해주지말고 사업접으세요~~~~
        이딴 대응으로 저는 판매채널에 발송지연 패널티먹고...고객께 민망하고...나 참 어이가 없어서
      • 임동성 2016-06-08
        양아치 업체들이 참 많나보네요. 상품도 없는데 왜 올려놓을까요? 그리고 가송장은 뭔가요? 혹시 다른분들 아시면 답변 부탁드릴게요
      • 김민희 2016-06-08
        응답률하고 반품교환 점수 낮은 업체들 관리 좀 해주세요. 상품 출고시에는 그래도 답변이라도 해주고 하루 이틀 안에 출고하는데 반품신청하면 회수 도착한지 삼일이 지나도록 답변도 안해주고 반품처리도 안하고... 관리자 요청하기로 요청해도 업체로 전달할 뿐이지 회수한지 몇일 안에는 반품처리해야한다는 규정도 없구요.
      • 조영익 2016-06-08
        응답률하고 반품교환 점수 낮은 업체들 관리 좀 해주세요. 상품 출고시에는 그래도 답변이라도 \"해주고 하루 이틀 안에 출고하는데 반품신청하면 회수 도착한지 삼일이 지나도록 답변도 안해주고 반품처리도 안하고... 관리자 요청하기로 요청해도 업체로 전달할 뿐이지 회수한지 몇일 안에는 반품처리해야한다는 규정도 없구요.\"→김민희 대표님 말씀 너무 공감합니다. 규정이나 해당 내용을 다룰 수 있는 절차를 만들어주세요
      • 이승일 2016-06-08
        양아치들 많네 하 어떻게 거르지
      • 하성현 2016-06-08
        온채널입점업체인데 상품공급해도 판매가 되지않아 선호도가 낮습니다. 이점은 좀 개선을 해주셔야 될듯합니다.
      • 이민영 2016-06-08
        위에 김민희, 조영익 님 의견 공감합니다. 선호하는 업체(관심업체) 등록과 더불어 비선호 업체(=차단)등록 기능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호민 2016-06-08
        문제있는 판매처들 덕분에 온채널도 이미지 다 깍아먹고 있네요. 이걸 방관하는듯이 보이는데 업체들이랑 커넥션이 있는건가요?? 온채널 제품덕분에 피해본게 한두건이 아닙니다. 결국 직접 상대하고 피해보는건 셀러들인데 셀러들은 입점업체에 대해 말할곳도 없고
        그냥 일방취소 당하면 니네 손님한테는 니들이 욕먹어라 이러면 끝인가요 여기는???
      • 김현철 2016-06-08
        왜 오너클랜한테 발리는지 그 이유를 알것같음 지멋대로 반품비 5천원 매겨놓고 청구하는 양아치업체들도있나bom .. 악덕 공급사관리 하나도 안되고 담당자들이라고 초보수준에 검색창은 있으나마나 검색 하나도안되고..
      • 조성태 2016-06-08
        발주확인만하고 4-5일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가 관리자요청해서 문의하니까 그제서야 품절이라고하면 중간에서 어쩌라는건지..... 이런경우 뭔가 제제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래임시 배상이라든지 하는부분을 온채널 측에서 확실히 해줘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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