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주문관리 - 온채널

쿠팡 주문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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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문 가져오기] 버튼 클릭, 일주일간 쿠팡의 주문을 수집합니다.
2. 주문건은 [판매사 정보 >내 판매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전송된 주문의 처리 현황은 [쿠팡 발주확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주문건에 송장이 등록되면 연동되어 쿠팡에도 송장이 등록 됩니다.

※ 더 알아보기 ※

- 쿠팡 주문관리 방법
1. 최초 1회 쿠팡 계정 등록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2. 주문 수집은 쿠팡의 상품 등록시 ‘업체 상품코드’ 항목에 온채널 상품코드(예_CH0000000)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3. 등록상태에서, 옵션 명이 다르게 보여지는 경우, [옵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변경]을 눌러 온채널에 등록된 맞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4. 주문코드 선택 후, [발주하기]버튼을 누르면 포인트 결제 후 주문이 진행 됩니다.

- 쿠팡 주문확인 방법

전송된 주문의 처리 현황과 쿠팡 송장 연동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위치 : 마이페이지 > API관리 > 쿠팡 발주확인

1. ‘발주하기’에서 전송된 주문은 ‘쿠팡 발주확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송 시간, 주문 상태 및 송장 번호 및 송장번호 연동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팡에서 지원하지 않는 아래 택배사들은 연동되지 않으니 확인하시어 쿠팡의 해당 주문에 직접 입력 바랍니다.
* 쿠팡 지원 불가 택배사 : KGB택배, 다마스, GTX로지스, KG로지스, 티피엠코리아
2. 등록된 송장의 연동 실패시 재시도할 수 있습니다.

- 옵션 수정하는 방법

※ '동일 옵션 일괄 수정' 이란?
수집된 주문 건의 상품옵션과 온채널의 상품옵션이 상이할 때, 해당 주문 건의 옵션 수정 기능을 통하여 옵션을 선택하면, 현재 수집된 주문 리스트의 같은 상품, 같은 옵션을 선택한 옵션으로 일괄 수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 '다음번 주문 시 자동 수정' 이란?
1번의 동일 옵션 일괄 수정의 패턴을 기록하여, 다음 주문 수집 시 API 유형, 상품코드, 옵션이 기록했던 내용과 일치하면 현재 주문 리스트에 기록된 옵션 수정 내용을 자동으로 적용해 주는 기능입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Q. 제 쿠팡과 온채널이 자동으로 연결되어있나요?

A. 아닙니다. 최초 1회 API 계정 등록해주셔야 하며, “쿠팡 계정관리”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Q. 온채널에서 [쿠팡 보내기] API 연동으로 보낸 상품만 해당하나요?

A. 아닙니다. 개별등록, 엑셀등록, 쿠팡보내기 등 관계 없이 [주문가져오기]가능하나, 쿠팡 상품 정보 내 “판매자 상품코드” 에 온채널 상품코드 (CH0000000)가 기재 되어있는 모든 주문 건이 수집됩니다.
상품 정보 내 ‘판매자 상품코드’가 기재되어 있지 않는 상품이라면, 상품 코드 수정 후 [주문 가져오기]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단, 이때 온채널 [주문가져오기 에서 상품 삭제 시 다시[주문 가져오기] 불가능합니다.

Q.[주문가져오기]후 선택 삭제 했는데 다시[주문가져오기]가능한가요?

A. 한 번 삭제한 주문건은 다시 주문가져올 수 없습니다. 마이페이지 > 판매사 정보 > [대량주문등록(엑셀)] 또는 [판매상품목록]에서 별도 발주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Q. 온채널 주문 수집 후 주문 건에 송장이 입력되면 쿠팡에도 등록이 되나요?

A. 네. 주문 건 접수 후 송장이 입력되면 쿠팡에 연동 및 송장 등록되며,자세한 내용은 쿠팡로 상태 값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온채널 [쿠팡 발주확인]메뉴에서 송장연동 현황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Q. 송장 연동 실패시 재시도를 했는데도 쿠팡에 송장 등록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요?

A. 송장 연동 실패 시 재시도로 다시 연동할 수 있으나 쿠팡에 등록이 안 된다면 쿠팡에서 송장 번호 및 택배사를 확인 하시어 직접 송장 등록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Q.공급사가 온채널에서 송장번호를 수정한것도 연동 되나요?

A. 송장번호는 1차 등록 건까지는 자동 연동되나, 연동 후 공급사에서 송장번호 수정하였을 경우 2차 수정은 연동되지 않아 쿠팡 내 별도 수정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Q.선택 삭제하면 쿠팡 주문도 삭제되나요?

A. 쿠팡 내 주문 삭제되지 않습니다. [선택 삭제]는 온채널의 해당 메뉴에서만 삭제 됩니다.

Q. 온채널 > 쿠팡 내 연동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A. 주문 건수 따라 시간이 상이하며 주문 10건 기준으로 30초 이내로 예상됩니다.

Q. 판다키워드 이용중인데 주문 연동 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다만 쿠팡 상품 정보 내 “업체 상품코드” 에 온채널 상품코드 (CH0000000)가 기재 되어있는 모든 주문 건이 수집 됩니다.

Q. 취소, 반품&교환 접수 및 환불 연동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현재는 ‘주문가져오기 및 송장등록’까지만 연동가능하며, 클레임(취소, 반품, 교환 등)은 별도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Q.온채널 스마트스토어/쿠팡 [주문가져오기] 이용중인데 내 판매정보에서 어느 사이트 주문 건인지 알 수 있나요?

A.마이페이지 > 판매사정보 >내판매정보 >주문 건 선택 후 엑셀다운로드시 [주문가져오기]한 주문 건의 오픈마켓 확인 가능합니다.

Q. [주문가져오기] 하였는데 배송 메시지 및 고객 정보 등 수정 가능한가요?

A.불가능합니다. 수정이 필요 할 경우 [쿠팡 주문관리] 에서 선택 삭제 후 마이페이지 > 판매사 정보 > [대량주문등록(엑셀)] 또는 [판매상품목록]에서 별도 발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발주하기] 완료 후 수정 또한 불가하여 [공급사요청하기] 통해 협의 부탁드립니다.

옵션수정

아래 변경할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변경후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옵션 일괄 수정' 이란?
수집된 주문 건의 상품옵션과 온채널의 상품옵션이 상이할 때, 해당 주문 건의 옵션 수정 기능을 통하여 옵션을 선택하면, 현재 수집된 주문 리스트의 같은 상품, 같은 옵션을 선택한 옵션으로 일괄 수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 '다음번 주문 시 자동 수정' 이란?
1번의 동일 옵션 일괄 수정의 패턴을 기록하여, 다음 주문 수집 시 API 유형, 상품코드, 옵션이 기록했던 내용과 일치하면 현재 주문 리스트에 기록된 옵션 수정 내용을 자동으로 적용해 주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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